[인하, 화이팅] 남학생 휴게실 증설 등 교육환경 개선 합의사항 보고 드립니다.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홈 > 총학생회 > 공지사항

공지사항

[인하, 화이팅] 남학생 휴게실 증설 등 교육환경 개선 합의사항 보고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총학생회 작성일16-12-31 16:18 조회299회 댓글0건

본문

학우 여러분안녕하십니까? 36대 인하대학교 총학생회[인하화이팅]입니다.

 

올해의 교육환경 개선 요구안 협상은 프라임 사업으로 인하여 상당히 늦은 8월에나 첫 회의를 시작했습니다협상의 완료가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그 피해는 고스란히 학우 분들에게 전가되기 때문에시작은 늦었으나 학교측과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최대한 빠른 속도로 협상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8월에 시작한 교육환경 개선 요구안 협상은 5달에 걸쳐 진행이 되었고총학생회의 임기 말 12월 29일에나 완료되게 되었습니다협상이 늦어진 것에는 불법 건축물 문제 등의 변수가 원인으로 작용했습니다.지난 2015년 약 2천명이 넘는 학우들의 설문과실사를 통해 작성했고, 5천여명에 가까운 학우들의 서명으로 지지를 받은 학생 공간요구안에 대한 논의가 불법 건축물 문제로 인하여 난항을 겪게 되면서 협상완료가 늦어지게 된 점은 상당히 아쉬우며 내년으로 이월된 공간 논의가 아직도 남아있는 상태입니다특히나 학교 측 실무진은 남학생 휴게실 증설이 총장님의 공간 배치 우선 순위가 아님을 거듭 강조하는 상황에서 협상은 마지막까지 난항을 겪었습니다결국 우선적으로 1개의 남학생 휴게실을 증설하는 것으로 협상을 완료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잠시 쉬어갈 휴게공간조별과제를 위한 스터디룸 등 학생들을 위한 여러 공간이 부족하기에 학우들이 겪는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래서 올해의 한계 속에서도 학생 공간요구안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합의내용 보고 드리겠습니다.

 

 

주요 합의내용

 

1. 대학의 민주적 운영에 대한 약속

총장실 앞 1인 시위 147일만에 교학부총장님에게 대학발전위원회 회의록을 통해 민주적 대학운영에 대한 서면약속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이를 통해 총학생회의 길고 긴 1인 시위는 끝이 났지만 이 약속이 지켜지는지에 대한 여부는 학우 여러분들께서 얼마만큼 관심 있게 지켜보고 목소리 내어주시냐에 달려있습니다대학의 민주주의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립니다.

구조조정학사제도 변경 등 학교 중요 현안에 대하여 구성원(교수학생직원 대표)들과 민주적인 협의과정을 거쳐 결정한다.”

- 2016 12 29일 대학발전위원회 교학부총장 약속 내용 -

 




2. 남학생 휴게실 증설대형/중소형 휴게 공간 조성

많은 학우 분들께서 요구해주셨지만 절대적으로 부족한 인하대학교 공간 문제로 인해 이행이 어려웠던 남학생 휴게실이 6, 9호관에 드디어 증설됩니다.

또한 60주년 기념관 1층 로비의 대형 휴게 공간 조성(비룡플라자 형태및 교내 중소형 휴게 공간 확충학생회관 1층에 위치한 총학생회 비룡대실의 용도 변경(내년 학생 요구 통해 결정)에 대한 합의를 완료했습니다.

 

3. 주안역 셔틀 버스 증차전체 통학버스 노선 조정

인천 버스 노선 개편으로 인해 511 배차 간격이 길어졌고 이는 통학대란을 만들었습니다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전체 통학버스의 노선 조정과 주안역 셔틀 버스 증차를 합의했고 통학 문제가 완화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4. 민원 게시판 구축강의실 리모델링샤워실 개선정수기 증설실험실에 공용 실험복 비치, 6호관 엘리베이터 에어컨 설치방역 강화 등

언제 고장 났는지 기억도 잘 나지 않는 강의실의 책걸상블라인드 등 파손된 시설에 대해서 즉각적인 신고와 처리가 진행되는 민원 게시판을 구축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강의실 리모델링과 실습실 환경 개선샤워실 환경 개선(5호관나빌레관)에 대해서 합의했습니다.

기초 화학 실험 때 꼭 지참해야 했던 실험복을 실험실에 비치하고땀이 비 오듯 했던 6호관 엘리베이터에 에어컨을 설치했습니다.

더불어 인하대 전체 방역 강화를 통해 해충쥐 출몰 문제가 점차적으로 해결될 것입니다.

 

5. 성적 상세 열람 시스템 구축새내기 필수 과목 질 개선복학 매뉴얼 제작

중간고사기말고사출석과제 등 항목별로 몇 점을 받았고 총점은 얼마인지 알 수 있도록 하는 성적 상세 열람 시스템이 블랙보드에 구축됐습니다또한 추후 포탈 성적과의 일원화를 통해 성적 상세 열람 시스템의 강화를 약속 받았습니다.

강의 만족도가 낮은 새내기 세미나크로스 오버 교과목 등 새내기 과목에 대해서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매 학기 말 설문조사를 진행하고이 내용을 학생들과 함께 논의하여 지속적인 개선을 진행하도록 합의했습니다.

또한 복학생들에게 변화된 학사제도를 안내하기 위한 복학 매뉴얼을 제작하고 전파하도록 해서 변화된 학사제도로 인한 학우들의 피해를 최소화했습니다.

 

2016학년도 학생-학교간 교육환경 개선 최종합의사항 전문 보기

 

이 모든 요구안들이 만들어지고학교-학생간의 합의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학우 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학교를 다니며 겪는 불편함에 대해 이야기하고이것이 좀 더 좋은 방향으로 변화하길 바라고목소리를 내는 학우 분들이 있었기에 저희가 학생대표로서 당당히 협상 자리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또한그렇기에 저희가 더욱더 절실하게 협상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이후 해당 합의사항과 이행계획에 대해서 비상대책위원회와 차기 총학생회에게 잘 인계하도록 하겠습니다.

 

덧붙여총 11차례의 실무회의와 5차례의 소위원회, 2차례의 대학발전위원회를 통해 합의에 이르렀습니다.12월 말까지 교육환경 개선 요구안 협상을 진행하느라 고생한 학생-학교 대표분들실무부처 직원분들중앙운영위원회 위원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f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소 : 인천광역시 남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 학생회관 407호 총학생회실
전화번호 : 032-860-8451
E-mail : 2016inhach@gmail.com
Copyright ⓒ 2015 INHA UNIV. All Rights Reserved.